본문 바로가기
  • Sieze the day
해외여행/싱가포르

[싱가폴여행#1]보타닉 가든

by 세일럼 2021. 8. 6.
반응형
반응형

보타닉 가든


 

<보타닉가든 가는 방법>

MRT를 타고서 보타닉 가든 역(Botanic Gardens) 하차

(Circle Line & Downtown Line)

싱가포르 오차드로드에서 도보 5분 거리

<위치>

1 Cluny Road, Singapore 25956

<개장시간>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Singapore Botanic Garden)

매일 오전 5시 - 오전 12시

*내셔널 오키드 가든

(National Orchid Gareden)

매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7시

(마지막 입장시간 : 오후 6시)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소개>

보타닉 가든은 1822년 현대 싱가포르의 창시자인 Stamford Rafflel Fort Canning에서 최초의 식물 및 실험 정원을 개발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해요.

1859년에 현재 위치의 정원이 Agri-Horticultural Society에 의해서 영국 조경 운동 스타일로 설립되고 배치되었어요.

정원은 영국 정부에 양도 외었고 1874년에 식물학자들에 의해서 수십 년 동안 중요한 식물이 꽃이 피도록 가꾸었어요.

현재는 싱가포르 정부의 법정 위원회인 국립공원 위원회에서 관리를 해요.

 

초기에 정원은 식물들을 수집, 재배, 실험 및 배포해서 싱가포르와 이 지역의 농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어요.

가장 큰 성공 중 하나는 Para Rubber, Hevea brasiliensis의 도입, 실험 및 홍보였어요. 이것은 20세기 초에 동남아 지역에 큰 번영을 가져다준 주요 작물이 되었어요. 1928년부터 정원은 난초 육종을 주도로 실험실에서 개척된 새로운 시험관 기술에 의해 난초 교배 프로젝트를 시작했어요. 현대에 정원은 또한 원예 및 식물학적 관심이 큰 식물의 지속적인 도입 등을 통해서 싱가포르의 가든 시티 프로그램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15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82헥타르 규모의 정원은 싱가포르와 이 지역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요. 이곳은 선도적인 열대 식물 연구소이며 싱가포르인에게 가장 사랑스러운 장소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현재 정원은 2015년 7월 4일 제39차 세계유산위원회 회의에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어요. 이 정원은 유네스코의 세계 유산 목록에 잇는 최초이자 유일한 열대 식물원이에요. 파도바 오르토 식물원, 큐 왕립 식물원에 이어서 아시아 최초이자 세계에서 세 번째로 등재된 식물원이에요.

 

<보타닉가든 지도>

공식홈페이지


입구에 가면 지도 팸플릿이랑 지도 표지판이 있어요.

워낙 크다 보니깐 어디로 산책할지 정하고 가는 게 좋아요.

동선을 정했으면 출발!!

 

[

워낙 크고 잘 가꿔져 있어서 구경하면서 쉬고 산책하기도 좋아요.

열대식물들도 많이 있어서 외국에 온 느낌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어요.

이렇게 공원에 와서 안아서 멍하니 보고 있으면 저절로 힐링이 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