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ieze the day
국내여행

고퀄리티 딤섬맛집 몽중헌 문정점

by 세일럼 2021. 11. 3.
반응형


몽중헌 문정점


◎위치 : 서울 송파구 새말로 5길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딤섬 맛집으로 유명한 몽중헌에 다녀왔어요. 독채로 된 건물이었어요.

몽중헌이라는 이름은 꿈속의 집이라는 뜻이에요. 중국 선화 속 신선의 세상을 모티브로 꿈속의 집을 형상화한 인테리어와 대가의 엄격한 기준과 자부심을 담은 정통 중화요리를 선보인다고 해요.


평일 점심 11:30~15:00(마지막 주문 14:00) / 저녁 17:30~22:00(마지막 주문 21:00)

주말/공휴일 점심 11:30~15:00(마지막 주문 14:00) / 저녁 17:30~21:30(마지막 주문 20:30)


점심시간과 저녁시간 사이에 브레이킹 타임이 있어서 애매한 시간에 가시면 식사를 못하실 수도 있어요.

아래층은 주차장으로 되어 있고 식당은 2층에 있었어요.

1층에 들어서면 이렇게 중국스러운 조각상으로 꾸며져 있고 고급스러운 중국 레스토랑 느낌이었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입구가 있어요. 입구 바로 옆에는 판매하는 와인이 전시되어 있어요. 고급스러운 중국 레스토랑이라 그런지 주류도 다양하더라고요. 

 


확실히 넓은 느낌이고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옆에 테이블에 방해받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저희는 미리 룸을 예약을 하고 왔어요. 룸으로 바로 안내해 주셨고 세팅이 다 되어 있었어요.

 


2개의 메뉴판이 테이블 위에 있는데요. 하나는 주류이고 하나는 음식 메뉴판이 올려져 있어요.

 


런치 코스를 먹을 생각으로 와서 바로 런치 딤섬 스페셜 코스를 주문했어요. 런치 딤섬 스페셜 코스 메뉴는 송이 게살 수프와 특선 딤섬 5종, 중새우 요리 그리고 쇠고기 고추잡채와 꽃빵 식사와 후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딤섬 종류는 5가지는 선택할 필요 없이 고정이에요. 백채교, 하교, 상소 분과, 근채교, 구채교로 구성되어 있어요. 중새우 요리의 맛과 식사만 선택하면 되었어요. 중새우는 소스에 따라 칠리/망고/깐풍/마요네즈 소스를 선택할 수 있어요. 저희는 마요네즈 소스로 선택을 했어요. 식사는 짜장면, 짬뽕, 볶음밥 중 선택을 할 수 있어요.

 


 

왼쪽부터 구채교 부추와 새우가 들어있어요. 하교는 새우가 꽉 채워져 있어요.

상소 분과는 표고버섯, 송이버섯과 목이버섯이 들어있어서 검은색을 뗘요.

상하이 소룡포는 상하이식 돼지고기 딤섬이에요. 안에 국물이 있어서 뜨거우니 조심히 먹어야 해요.

 


저저희는 하교와 소매를 하나씩 추가로 주문을 했어요.

하교는 통새우가 들어있는 딤섬이고, 소매는 돼지고기와 새우가 들어있는 딤섬이에요.

 


마요네즈 중새우는 달달하면서 새우살이 탱글탱글 맛있었어요.

 


고추잡채도 다른 중국음식점에서 먹어본 맛과 달랐어요. 꽃빵도 다른 느낌의 맛이었어요.

 

식사로 짜장면을 먹었는데 약간 짠맛보다 약간 단맛이 더 도는 맛의 짜장면이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짜장면 스타일이었어요. 저는 아이 입맛이라서 맛있게 먹었어요. 약간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후식으론 홍두교가 나왔는데 단팥이 들어있는 딤섬이었어요. 너무 달지 않아서 맛있었어요.

딤섬이나 음식은 대체로 살짝 짠 느낌이라 음료랑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따로 음료를 안 시키고 먹다 보니 나와서 목이 타더라고요. 


<몽중헌 문정점> 스페셜 딤섬 런치 코스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긴 하지만 맛도 괜찮고 식당 분위기도 좋고 룸도 있어서 기념일이나 좋은 날에 방문할 곳을 찾는다면 괜찮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